영화진흥공화국

republicofmovies

최신글

모두 8531개의 글이 있습니다. RSS

 

아트테이너, 그들이 붓을 잡는 이유

싸이코짱가의 쪽방 | 2018-03-31 | Lv.10 짱가

그림 그리는 배우가 새삼스러운 존재는 아니다. ‘헐리우드 페인터’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많은 배우들이 그림을 그린다. 그들 중에는 단순 취미 수준을 넘어선 작가들도 여럿이다. <희랍인 조르바>, <길>로 우리들에게 깊은 각인을 남기고 오스카를 두 번이나 수상한 명배우 앤소니 퀸은 사후 시카고 박물관에서 특별전을 열기에 충분할 만큼 수준높고 다채로운 회화와 조각 작품을 남겼다. <이지 라이더>의 배우 데니스 호퍼는 젊은 시절 앤디 워홀과 친밀하게 지내며 현대미술에 눈을 떴고, 역시 여러 번 자신의 현...

Tags : 연예인&amp;#160;심리

가스라이팅: 어떻게 일어나고 어떻게 벗어나나

싸이코짱가의 쪽방 | 2018-03-31 | Lv.10 짱가

‘가스라이팅’은 상대방이 스스로의 판단력과 기억력, 심지어는 스스로 보고 듣는 것까지 의심하도록 만들어서 그를 자기 의도대로 행동하게 만들려는 심리적 조종 기법 중의 하나다. 1938년 발표된 패트릭 해밀턴의 희곡 <엔젤 스트릿>에서 이런 기술이 처음 알려졌고 이를 영화화한 1944년작 <가스등>이 대중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이런 수법을 칭하는 일반명사로 굳어졌다. 참고로 이 영화와 희곡에서는 여주인공 소유의 보석을 노리고 결혼한 악당이 그녀의 보석을 훔쳐내기 위해서 그녀가 자꾸 사소한 것을 잊어버리고 심지어는 ...

Tags : 심리학 이야기

나의 엠팍 유랑기 (겁나 깁니다)

나의 엠팍 유랑기 (겁나 깁니다)

서민의 기생충같은 이야기 | 2018-03-31 | Lv.10 기생충서민

&nbsp; &nbsp; 난 메이저리그, 그 중에서도 보스턴 레드삭스 (이하 레삭) 빠다. 레삭이 이기면 하루가 즐겁고, 지는 날은 짜증이 나서 아무것도 하기 싫다. 이런 광팬이기에 레삭에 대해 누군가와 이야기하고 싶을 때가 많았는데, 내 근무처에는 레삭 팬이 딱 한 명 있다.보스턴에서 오래 살다 와 자연스레 레삭 팬이 된 것 같은데,아무리 봐도 레삭을 좋아하는 농도에서 나의 10분의 1도 못미치는 것 같다.결혼 초엔 레삭에 대...

Tags : 전염병 권하는 사회

프랑크푸르트 출장

싸이코짱가의 쪽방 | 2018-03-28 | Lv.10 짱가

프랑크푸르트에서 찍은 사진 몇장 사실 별로 찍은 사진이 없습니다.일주일 내내 회의장에만 있어서.중간에 나와서 점심 먹고, 끝나고 저녁 먹고...저녁 먹고는 어둡고 추워서 외출도 안하고 회의장 건물에 입주한 무술학원태극권이라더군요 미로 같은 건물들첫날 저녁은 다같이 시청 근처 레스토랑에서 먹었는데그날 찍은 시청 사진기차역저녁식사거리 사러 나와서 찍은 사진아, 한번 주최측에서 오전 반나절 동안 프랑크푸르트 역사박물관 구경을 시켜줬습니다. 아래는 역으로 가는 길에 찍은 집근데 이 집들의 정체는 뭐였는지 궁금...장기적인 거주 목적이라기엔...

Tags : 여행 스케치

오늘은 라보엠

싸이코짱가의 쪽방 | 2018-03-27 | Lv.10 No Author

오늘 메가박스 코엑스 프로그램은 라보엠 입니다. 사실 이 강의 맡기 전에는 라보엠이 보헤미안들 이라는 뜻이라는 것도 몰랐음...그래도 준비하면서 푸치니의 아리아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재 발견할 수 있었음. 지난 주에 독일 갔다가 일요일 오후에 돌아왔는데낮엔 피곤하다고 자고 밤엔 이 강의 준비한답시고 깨있엇더니아직도 시차 적응이 안된 상태네요.오늘도 아예 휴가 내고 독일 아침시간에 일어남. 그래도 강의 시간대는 함부르크 시간으로 낮시간이라비교적 말짱하리라 기대합니다.

Tags : 낙서장

유노윤호도 읽는 생물학 공방

명랑 문화 공작소 | 2018-03-26 | Lv.10 self_fish

"나혼자 산다"를 보던 아내가 프레임과 프레임 사이 찰나의 순간을 매의 눈으로 포착해 제보해 준 동방신기 유노윤호도 읽는 [생물학 공방]!유노윤호 이 친구 배운 사람일세~ ^^

Tags : 휴게실

오키나와 전지훈련

명랑 문화 공작소 | 2018-03-25 | Lv.10 self_fish

일종에 정신적인 에너지와 육체적인 에너지가 있다고 한다면, 늘 앉아서 그림 그리고 책을 뒤지는 직업의 특성상 정신적인 에너지는 당일분을 모두 소비한다. 반면 육체적인 에너지는 딱히 쓸데가 없는데 그렇다고 계속해서 쌓아두면 기름때처럼 덕지덕지 껴서 정신과 육체 모두를 삐걱거리게 만든다. 그 때문에 조깅이나 농구 등의 운동을 통해 억지로 소비하는 편이다. 그러나 지난 겨울은 유독 추웠고, 이제는 계절을 가리지 않고 찾아오는 미세먼지들로 인해 나가서 뛰지를 못했다. 헬스장은 좋아하지 않기에 겨우내 거의 운동을 하지 못하고 남아도는 육체적...

Tags : 휴게실

중세 대학 독점

명랑 문화 공작소 | 2018-03-24 | Lv.10 self_fish

중세 유럽 전역에서 새로운 대학들이 빠르게 등장했지만, 19세기 초 영국에는 여전히 옥스퍼드와 케임브리지 두 대학밖에 없었다. 수 세기 동안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두 교육 기관은 법으로 시행되었던 고등 교육에 대한 엄격한 독점권을 누렸다.&nbsp;왜 그들에게 그런 특권이 허용되었던 걸까?중세 대학에서 강의하는 교수. 제네바, c.1525. 1686년 6월, 성직자와 그의 부인 및 딸로 이루어진 작은 가족이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부두에 발을 디뎠다. 그들은 방금 영국을 탈출해 대서양을 가로질러 한 달 또는 그 이상의 긴 여...

Tags : 문서열람실

미니특공대 X - 다음 시즌을 위한 프리퀄 에피소드

페니웨이™의 In This Film | 2018-03-21 | Lv.10 페니웨이™

[미니특공대 X]는 전작인 [최강전사 미니특공대: 영웅의 탄생]에 이어 2년 만에 개봉하는 극장판입니다. 깔끔한 그래픽과 동물 캐릭터, 그리고 변신 메카닉의 등장 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를 대부분 갖춘 작품이지만 TV판의 시청률 저조와 극장판의 실패로 사실상 폐기 수순에 들어간 작품이었는데, 뜻밖에도 중국 시장에서 대박을 터트리며 불씨를 살리게 되었죠. 원래 [미니특공대 X]의 타겟은 명확합니다. 아직 장르물에 완전히 빠지기 전의 아이들에게 ..

Tags : ㄹㅁ.ㅂ, 극장판, 로봇 애니메이션, 메카닉, 미니특공대 X, 애니메이션, 전대물

나도 정봉주가 성추행을 저질렀다고 믿는다

나도 정봉주가 성추행을 저질렀다고 믿는다

서민의 기생충같은 이야기 | 2018-03-18 | Lv.10 기생충서민

&nbsp; 정봉주의 서울시장 출마선언 직전, 프레시안은 A양의 진술을 바탕으로그가 2011년 12월 23일 렉싱턴호텔에서 A양에게 성추행을 저질렀다는 기사를 씁니다.정봉주가 무고하다면 이런저런 변명을 할 것도 없이 A양을 고소하면 됩니다. 그 후의 일은 검찰에서 다 알아서 해줄 테니까요.&nbsp; 문제는 정봉주가 실제 그런 일을 했을 경우입니다. 이때 정봉주가 할 수 있는 대응은 세 가지가 있었습니다.1) 그날 A양을 만...

Tags : 전염병 권하는 사회